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이야기/거시경제 인사이트

미국 항공주 실적 발표 시즌

by 퍼스트클라스 2021. 4. 19.
반응형

델타항공 주가 한달 곡선
델타항공 실적

 

미국 항공주의 실적 발표가 한창이다. 미국 항공 회사 중 대표적인 회사 델타(DAL)의 실적은 지난주 4.15에 발표되었다. 매출은 상승했지만 주당순이익은 예측보다 나쁜 수준을 기록해 주가는 한 달의 상승분을 거의 대부분 반납하였다.

 

지난 1분기는 미국과 영국, 유럽 각지에서 봉쇄령이 아직 풀리지 않은 때이므로 당연히 항공주의 실적이 나쁠 수밖에 없다. 그래서 어느정도 떨어질 것은 예상했었고 실적 발표 후 조정 시 매집하려는 계획이었다. 앞으로의 컨센서스는 좋다. 미국과 영국이 봉쇄령에서 해제되었기 때문. 다시 재봉쇄 되지 않는 한 항공주는 좋아질 수밖에 없다.

 

유나이티드 항공 실적

 

오늘 4.19는 유나이티드 항공(UAL)의 실적 발표날이다. 실적이 예측보다 더 좋지 않으면 항공주 전체에 조금 더 조정이 올 수도 있다. 따라서 매집하려면 분할로 매집하는게 좋을 것 같다.

 

사우스웨스트 항공 실적

 

오는 4.22일 에는 사우스웨스트 항공(LUV)의 실적 발표가 있다. 상대적으로 국내 항공편이 많은 LUV는 코로나 이후 타격이 다른 항공사들에 비해 적은 편이라 실적이 아주 나쁘지는 않다. 그리고 코로나 이전의 가격을 이미 회복한 상태이다.

 

이번 주까지는 항공주들의 실적 발표가 죽 있을 예정이니 항공주를 예의 주시해야겠다.

사진 출처: kr.investing.com/

 

#미국항공주 #실적발표 #델타항공 #DA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