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46

한국은 테이퍼링 및 기준금리 인상을 언제 할까? 이번 주에 열릴 미국 FOMC를 앞두고 "행동에 나서지 않는 마지막 회의"가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다음 FOMC에서는 테이퍼링에 대한 구체적인 행동에 나설 것이라는 것이다. 이렇듯 미국에서는 테이퍼링에 대한 논의가 활발한데 한국에서는 언제부터 테이퍼링 및 금리인상에 나설까? 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42674 이주열 "올해 3%대 중반 성장 충분히 가능…정책기조 전환은 일러"(상보) - 연합인포맥스 (서울=연합인포맥스) 강수지 이민재 노요빈 기자 =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올해 연간 성장률이 3%대 중반을 충분히 달성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다만, 최근 경제 회복에도 회복세가 안착했다고 news.einfomax.co.kr 이주열 한국은행 .. 2021. 4. 28.
미국 빅테크주 실적 시즌, FOMC 기자회견 이번 주 굵직한 빅테크 주식들의 실적 발표가 있다. 4.26일 오늘 테슬라를 시작으로 27일 구글, 28일 페이스북과 애플의 실적 발표가 있다. 게다가 29일에는 FOMC 기자회견까지 있는 아주 굵직한 뉴스들이 많이 나오는 한 주가 되겠다. 올해 1분기 빅테크 회사들의 실적은 예상보다 나쁘지 않을 것으로 예측된다. 그러나 실적이 좋게 나왔다고 해서 무조건 주가가 올라가는 것만도 아니다. 실적이 좋을 것으로 예상하여 미리 주가에 반영이 된 경우에는 실적 발표 후 떨어지기도 한다. 그래서 단순히 실적만으로 주가를 예측할 수 없다. 인플레이션과 테이퍼링에 관해 관심이 뜨거운 요즘 29일 FOMC 기자회견에서의 파월의 발언도 반드시 주목해보아야 한다. 어떤 발언이 나왔느냐에 따라서 앞으로 금리 추이, 시장의 방.. 2021. 4. 26.
미국 항공주 실적 발표 시즌 미국 항공주의 실적 발표가 한창이다. 미국 항공 회사 중 대표적인 회사 델타(DAL)의 실적은 지난주 4.15에 발표되었다. 매출은 상승했지만 주당순이익은 예측보다 나쁜 수준을 기록해 주가는 한 달의 상승분을 거의 대부분 반납하였다. 지난 1분기는 미국과 영국, 유럽 각지에서 봉쇄령이 아직 풀리지 않은 때이므로 당연히 항공주의 실적이 나쁠 수밖에 없다. 그래서 어느정도 떨어질 것은 예상했었고 실적 발표 후 조정 시 매집하려는 계획이었다. 앞으로의 컨센서스는 좋다. 미국과 영국이 봉쇄령에서 해제되었기 때문. 다시 재봉쇄 되지 않는 한 항공주는 좋아질 수밖에 없다. 오늘 4.19는 유나이티드 항공(UAL)의 실적 발표날이다. 실적이 예측보다 더 좋지 않으면 항공주 전체에 조금 더 조정이 올 수도 있다. 따라.. 2021. 4. 19.
오늘 저녁, 중대한 미국 CPI 발표 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42127 시장, 美 소비자물가에 촉각…"험난한 여정될 수도" - 연합인포맥스 (서울=연합인포맥스) 문정현 기자 = 시장 참가자들이 미국 3월 소비자물가지수(CPI) 결과에 주목하고 있다. 인플레이션에 대한 시장의 우려를 잠재우기 위해 주력하고 있는 미국 연방준비제도(연 news.einfomax.co.kr 오늘에서 저녁 9시 30분에 미국 소비자물가지수 발표가 있다. 이번 달 예상치는 2.5%이다. 참고로 전 달에는 예상 1.4%, 실제로는 1.7%가 나왔다. 연준의 테이퍼링 기준 중 하나는 지속적인 인플레이션 2% 달성이다. 연준은 계속해서 지속적인 인플레이션 발생 가능성에 대해 일축하며 시장을 안심시키고 있다. .. 2021. 4. 13.
소비자물가지수, 기준 금리, 아파트 가격의 상관관계 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1/04/09/2021040901604.html?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中 생산자물가 상승률, 2년 9개월 만에 최대 중국의 3월 생산자 물가지수(PPI)가 전년 동월 대비 4.4% 상승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중국 국가통계국 발표 내용을 인용해 9일 보도했다. 같.. biz.chosun.com 중국의 3월 생산자 물가지수(PPI)가 전년 동월 대비 4.4% 상승했다. 지난 2018년 7월 이후 33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것이다. 중국의 생산자물가지수는 전 세계의 물가와 연관이 있다. 중국이 물건 값을 올리게 되면 그 물건을 수입하는 전 세계의 나라에서 소비자물가지수.. 2021. 4. 9.
미국은 어느 나라보다 빠르게 회복 중 역시는 역시다. 미국은 전 세계 어느 나라보다 빠르게 회복 중에 있다. 세계 1등 나라 미국의 파워는 역시 대단하다. 이제는 신흥국에서 자본 유출을 걱정할 때이다. 터키와 브라질, 러시아는 벌써부터 기준 금리 인상에 나섰다. 한국도 금융위기 때 그랬듯이 미국보다 앞서서 기준 금리 인상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08년 금융위기 이후 미국보다 훨씬 앞선 2010년부터 기준금리를 인상했던 전력이 있다. www.hankyung.com/international/article/202103310980i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피로 쌓인 뉴욕 증시, 4월 쉬어가나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피로 쌓인 뉴욕 증시, 4월 쉬어가나, 김현석 기자, 국제 www.hankyung.com ... 최근 증시의 발목을 잡.. 2021. 4.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