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이야기/부업으로 돈벌기

블로그로 돈 벌기,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운영 경험담, 애드센스 통과 방법

by 퍼스트클라스 2022. 12. 17.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저에게는 15년 전에 개설된 블로그가 있고 현재 동일 블로그에 맛집 정보를 올리며 활동 중입니다. 계속해서 활동한 것은 아니고 중간에 대학원 생활과 취업활동으로 인해 쉬는 시간이 길었습니다. 초반에는 영화 리뷰를 주로 했고 네이버 메인에도 몇 번 오르는 등 소위 말해 떡상을 몇 번 했었죠. 하루에 몇 만이 오는 기적을 보고 조금 무섭기도 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애드포스트 같은 건 없었으니 저에게 금전적 도움이 되는 것도 아니고 블로그 수익에 관심도 없었기에 수많은 사람들이 와서 악플을 달기도 했던 당시 상황에 금방 싫증이 나버렸습니다. 그렇게 카운터에 몇 만의 방문자를 남기고 저는 블로그 활동을 중단했고 일상생활에 집중했습니다.

제 네이버 블로그 카운터


그러고 나서 취업 후 몇년이 흘러 블로그 수익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애드포스트를 활성화하고 맛집, 여행 등의 정보를 올리며 활동했습니다. 한 달에 만 원 정도의 수익이 났던 것 같습니다. 아시다시피 애드포스트의 수익은 미미합니다. 저의 한창 활동할 당시 수익을 공개합니다. 하루에 500명 정도 방문했던 것으로 기억하고 많을 때에는 7만원, 평소에는 1만 원 중반의 수익이 났습니다.

한창 블로그 활동을 하던 당시 애드포스트 수익


애드포스트 수익이 적다보니 체험단에 눈을 돌리게 되었습니다. 물건을 지원받아 리뷰를 쓴다거나 식당에서 음식을 무료로 먹고 리뷰를 써 주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신기하기도 하고 맛있는 음식들을 공짜로 먹으니 돈 버는 것 같아서 좋았는데 시간이 갈수록 자괴감이 든달까요 제 스타일에는 안 맞아서 체험단도 금방 그만두었습니다. 양질의 컨텐츠를 만들어서 지속 가능한 활동을 해야 하는데 처음부터 컨텐츠의 부재 미흡한 콘셉트가 저의 문제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네이버 블로그는 큰 수익은 기대하지 않고 치킨값을 버는 정도로 생각하며 현재는 질 높은 컨텐츠를 만드는 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절대 그만두지는 않을 겁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저의 큰 자산이니까요.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의 애드포스트 수익에 크게 실망하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는 좀 더 컨텐츠 창작자에게 수익이 많이 돌아가는 구조라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애드고시라고 불릴 정도로 어려운 애드센스 광고 달기에 3번 정도 실패하고 좌절했습니다. 그러고는 포기하고 몇 달 후 다시 도전해 보기로 했습니다.

11월부터 다시 시작



일단 컨텐츠가 또 문제였던 것 같아서 양질의 컨텐츠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애드센스를 잘 통과하는 방법에 전문적인 주제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 1000자 이상의 글을 쓰라는 충고도 잘 지켜서 최대한 질 좋은 컨텐츠를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글 3개를 올리고 애드센스를 신청 후 계속해서 글을 같은 주제로 연달아 올렸습니다. 그렇게 2번의 탈락 후 3번째에 드디어 애드고시에 통과하게 되었습니다. 11월 말부터 재도전 했으니 거의 한 달만에 통과된 것입니다.

애드고시 통과 메일


오늘이 통과된 지 이틀 째라 애드센스 광고 수익에 대해서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앞으로 한 달이 지나면 쓸 말이 생길 것 같으니 그 때 다시 한번 글을 쓰도록 해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쉽게 통과하는 법


이렇게 끝내기 아쉬우니 제가 썼던 애드센스 통과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도 다른 블로그에서 보고 사용한 방법이기에 별로 특별한 것은 아닐 수 있으나 제가 통과되었으니 확실한 방법이라 볼 수 있습니다.

1. 전문적인 주제를 선택합니다.
2. 동일한 주제의 글을 연재합니다.
3. 1000자 이상의 글을 꾸준히 씁니다.
4. 양보다 질적인 글을 씁니다.


현재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 목표는 월 50만원 정도를 버는 것입니다. 과연 이룰 수 있을까요? 몇 달 후 이와 관련해서 또 글을 쓸 시간이 올 것 같습니다. 그때 결과에 대해서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